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열린마당

청소년과 청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보도자료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새활용으로 나누는 마음” 운영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4.06.25 조회수89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새활용으로 나누는 마음운영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이사장 백성현) 산하기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3, 논산시 100세 행복과와 연계하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새활용으로 나누는 마음을 운영했다.

 

새활용이란생활 속 버려지거나 쓸모 없어진 것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더해 전혀 다른 쓸모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는 뜻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커피박을 새활용하여 거울, 설거지 바, 탈취 미니백을 만들어 보고 생산된 작품을 행복대학(은진면 남산 1리 노인회관)을 방문하여 나눔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행복대학 프로그램 활동 보조를 하며 어르신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직접 만든 작품과 희망메시지를 통해 마음을 전달드렸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내가 직접 만든 물품을 가지고 지역 내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뿌듯했고 특별한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서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730-6051~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