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열린마당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 청소년 행복재단

보도자료

논산시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역량강화연수 참여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2.01.10 조회수142

청소년들의 민주의식을 드높이고 리더십 향상을 위한...”

논산시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역량강화연수 참여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대표이사 권경주) 논산시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은 지난 4일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역량강화연수(‘청소년 소통 공간’)에 참여 하였다.

 

이날 연수는 리더로서의 단합력과 공동체 의식을 확립시켜주고 서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리더십 교육과 비판적 사고력을 가진 주체적인 시민이 민주주의의 가치를 존중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민주시민교육을 하는 등 그 외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은 논산시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 26명이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온라인)연수가 진행 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논산시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은 리더십의 정의와 역할과 시민으로서의 자질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논산시청소년참여기구는 매년 1~2월에 모집을 하며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며 청소년들을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함으로써, 청소년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 도모하는 활동을 한다. 논산시청소년참여기구에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041-730-6014, 602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