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열린마당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 청소년 행복재단

보도자료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충남사회서비스원 업무협약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3.04.11 조회수99

- 지역 미래 밝히는 업무협약 체결… 광역ㆍ기초 간 네트워크로 청소년 성장 뒷받침 -

 

재단법인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대표이사 권경주)이 지역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 일에 박차를 가하고자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과 손을 잡았다.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과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은 지난 4일 재단 교육실에서 권경주 대표이사와 조경훈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향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과 사회서비스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상호 교류 및 서비스 연계에 나선다. △공동연구 및 공동학술회의 추진 △포괄적 상호협력 사업 △연구ㆍ개발에 관한 데이터베이스 교환 등의 내용이 협약서에 담겼다.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의 권경주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향상을 위해서는 기초와 광역이 긴밀한 관계를 맺고 수요자 맞춤형 정책을 펼쳐나가야 한다”며 “힘센 충남, 시민행복 논산을 만들 수 있도록 청소년 서비스 발굴 및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의 조경훈 원장은 “배우고, 나누고, 즐거움이 있는 생산적 맞춤복지서비스망을 만드는 일에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협약의 취지를 최대한 살려나갈 각오”라고 밝혔다.


 한편 논산시의 출자ㆍ출연 기관인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은 청소년문화센터ㆍ청소년상담복지센터ㆍ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 청소년들의 폭넓은 시정참여와 창의적인 성장 활동을 촉진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