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열린마당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 청소년 행복재단

보도자료

청소년권리찾기 캠페인-청소년 “너도 유권자다!”

작성자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록일2021.12.05 조회수112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대표이사 권경주) 및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성희)1122일부터 123일까지 2주간 충청남도 내 16개 도, , 군 상담복지센터와 함께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 및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권리 찾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권리 찾기 캠페인은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18세 청소년들이 20대 대통령선거에 첫 선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되어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의 유권자로서 본인의 소중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는 것을 안내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나 하나쯤이야!” 라는 생각으로 본인의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들의 목소리를 소중한 투표로 적극 행사해서 건전한 선거문화의 정착 및 청소년 개개인이 소중한 사회 구성원임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데 있다.

아울러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2월부터 18세 이상 청소년 투표 안내관련 버스광고를 실시한다.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성희센터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인권향상 등을 위해 충남 내 16개 도, , 군 상담복지센터가 함께 다양한 사업을 통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수능 이후 청소년들의 진로와 고민 해결을 위한 상담(대면, 비대면) 및 심리검사(진로, 성격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041-1388, 041-736-2041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