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열린마당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 청소년 행복재단

보도자료

제16회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2022년 첫 시작을 알리다!!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2.05.04 조회수118

16회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2022년 첫 시작을 알리다!!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4월 정기회의 및 퍼실리테이션 교육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3()에 정기회의 및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시작으로 2022년 활동을 시작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5조의2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논산시의 위촉을 받은 청소년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이날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오리엔테이션 및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통해 청소년 활동을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의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았다. 또한 각 위원이 퍼실리테이터로서 지역과 청소년 사이의 소통 및 협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은청소년 자치기구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또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이야기 하였다.

 

또한 첫 정기회의를 통해 임원(위원장 1, 부위원장 2, 서기 2)을 선출하였으며, 앞으로 지역 청소년 정책 제안 활동을 위한 청소년 설문 조사, 청소년 권리에 대한 캠페인, 청소년 사업 추진 및 평가 과정에 의견제안 등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논산시에서 위탁받아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041-730-6014)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