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열린마당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 청소년 행복재단

보도자료

논산시, 김형석 청소년 문화 학교 개강 ‘즐기면서 꿈 찾다’

작성자청소년문화센터 등록일2022.03.07 조회수105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5회에 걸쳐 김형석청소년문화학교를 운영한다.

지난 3일 개강식에 참석한 김형석 작곡가는 수업현장을 둘러보고, 청소년들과의 대화를 통해 “어렵게 느끼지 말고 즐길 수 있는 수업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 문화학교가 여러분의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문화학교는 3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보컬, 방송작가, PD(크리에이터), 댄스, 웹툰, 연기 등 6개 분야로 진행되며, 전문멘토가 직접 나서 체계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5주에 걸친 수업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계속해서 논산의 청소년들이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 받는 일이 없도록 부족함 없이 지원하고, 청소년의 꿈과 희망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 시작한 김형석청소년문화학교는 농촌의 부족한 문화⦁교육적 여건을 극복하고자 재능과 열정을 가진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 예술 등 전분야에 걸친 멘토의 역할을 하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것은 물론 전국적으로 선도적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