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열린마당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 청소년 행복재단

보도자료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2관왕 달성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4.01.04 조회수40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2관왕 달성

충청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프로그램) 공모전, 프로그램‘대상’청소년‘최우수상’수상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이사장 백성현) 산하,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에서 주최하는‘2023년 충청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프로그램) 공모전’에서 프로그램 분야‘대상’청소년 분야‘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사례(프로그램)는‘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 내가 너를 지켜줄개’라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사회 진입 기반을 마련하여 반려동물 계열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관련 직업을 체험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이 프로그램은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펫푸드 만들기, 유기견 보호소(비글구조네트워크 논산센터) 직업체험 및 자원봉사, 펫푸드스타일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 등 다양한 구성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청소년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소년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일년이 넘는 기간동안 검정고시 합격은 물론 자격증 취득 등의 많은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한 청소년이다.청소년은 수상소감으로“센터에서의 활동은 나에게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 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좋았는데 이런 나의 경험으로 수상을 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고 전했다. 현재 이 청소년은 반려동물 계열 상급학교에 합격하여 내년 입학을 앞두고 있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730-6051~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