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청소년 문화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공모전과 이벤트 등 5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청소년 연극제는 관객을 최소화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5일부터 6일까지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개최되는 제6회 청소년연극제는 관내 7개 초・중・고교 7개 연극 동아리가 참여해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연습한 실력과 끼를 선보인다.
논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6일까지 사전신청을 받아 바리스타, 도예가 등 진로체험 및 청소년 체험키트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7일에는 청소년문화센터 유튜브 방송을 통해 동아리 브이로그 및 동아리 공연 등을 선보이며 청소년문화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또한 30일까지는 우리고장 문화재 그림과 효(孝) 글짓기를 주제로 초・중・고 그림・글짓기 공모전이 예정되어있으며, 제1회 논산시 청소년 사진 공모전은 ▲우리의 학교생활 ▲ 슬기로운 집콕생활 ▲ 자연친화적 활동 ▲ 신박한 정리방법 등 4개 부문으로 5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2000년 개관해 지역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인재육성을 위한 문화 활동지원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청소년문화센터의 20주년을 기념하는 홈페이지 퀴즈 이벤트, N행시 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