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열린마당

청소년과 청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보도자료

“미래를 줌하다.” 제7회 논산시청소년온라인진로박람회

작성자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록일2021.09.17 조회수233

논산시(시장 황명선)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은 지난 9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하여 관내 1,208명의 청소년들이 약 43,000건의 사이트 접속을 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이번 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는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전용 웹페이지 (http://nsyouth.live)를 구축하여 31명의 직업인 멘토와 25명의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총 56인의 멘토가 3일동안 참여, 4,000건의 직업 및 진학에 관한 질문에 1:1 멘토링을 해주었다.

박람회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에 유튜브를 통해 이루어진 명사특강 라이브는 청년 CEO 공희준과 함께 한 청소년기의 창업’, 특수분장사 퓨어디의 어려움 속에서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는 열정’, SBS피디 김원태의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이루기 위한 간절함과 용기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 특강은 초청 명사와 청소년들 간의 실시간 소통의 장이 되어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힘을 북돋아 주는 시간이 되었다.

그 외에도 46개의 대학교 홍보채널과 8개 고등학교의 동아리 홍보영상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설계하고 재능과 적성에 맞는 미래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어 미래를 줌하는기회를 제공하였다. 해당 박람회 홈페이지는 연말까지 콘텐츠가 제공되며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의 논청문TV를 통해서도 누구든지 계속 시청할 수 있다.

 

7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주관한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권경주 대표이사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진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