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청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나도프로볼러-볼링” 프로그램을 마치며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대표이사 권경주)산하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5월 18일부터 7월 27일(30시간)까지 꿈드림 청소년(10명)을 대상으로 신체단련 자기계발프로그램「나도프로볼러-볼링」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볼링에 대한 특기향상과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되었다.
볼링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꿈드림배 볼링대회’로 2021년에 이어 지난 7월 27일(수)에 ‘제2회 대회’를 개최하여, 꿈드림 청소년과 선생님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면서 체력도 저하되고 답답한 마음이 들었는데, 볼링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볼링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고 전했다.
한편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2015년 5월 29일 시행)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중단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 취업지원, 상담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730-605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