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청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논산시,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위원 위촉식 개최
논산시(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는 지난 31일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 시범사업’과 관련하여 공공기관 및 지역사회 기관, 학계 전문인을 대상으로 ‘논산시 청소년 성장지원 협의체 및 자문단’을 구성하고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위촉식은 백성현 논산시장,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보건소, 소방서의 공공기관과 논산문화원, 논산여성인력개발센터, 늘푸른나무, 충남직업능력개발센터 등 지역기관과 학교장 및 대학 교수 등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위촉식을 진행한 후,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 시범사업 운영보고를 진행하고, 협의체 위원과 자문위원들은 논산시 청소년 자원맵 제작과 청소년 실태조사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새로운 논산에 맞는 행복한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제를 발굴하고, 지역에서 함께 청소년을 성장시킬 수 있는 마중물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로 발전시켜가기 위해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도농복합지역에서 청소년 한명 한명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은 매우 중요함으로 본 협의체와 자문단의 활동을 통해서 지역과 청소년이 동반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