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열린마당

청소년과 청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보도자료

꿈.비.행.(꿈을 향해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자! ) 제8회 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 성료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2.09.05 조회수212

...(꿈을 향해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자! )

8회 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 성료

 

논산시(시장 백성현)와 논산계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이 개최한 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이하 진로박람회)에 관내 청소년 4천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주관으로 지난 831일부터 92일까지 3일간 열린 이번 진로박람회는 사전에 청소년들이 선정한 직업에 대한 40여 명의 멘토프로그램과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체험, 그리고 관내 특성화고등학교를 비롯한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정보, 대학, 이색학과 정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운영되었다.

 

특히, 개막식 행사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관내 중학생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신의 꿈을 적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등의 퍼포먼스로 큰 호응을 보였다. 백성현 논산시장(청소년행복재단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대의 일원으로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성장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같은 날 진행된 진로토크콘서트 내일을 위한 Job은 전문 직업인, 그리고 관내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선배 직업인을 만나 그들의 진솔한 진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고, 행사 마지막 날인 92일에는 관내 중학교 10개교, 11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공감퀴즈대회가 개최되어 실력을 겨루었다. 참석한 학생들은 학교의 명예를 건 단체전과 개인전을 통해 논산시 역사문화와 상식, 그리고 진로 관련 문제를 통해 지식을 넓혀가며 소통하고 단합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이번 제8회 청소년진로박람회는 종료되었지만 전용 홈페이지(http://논산시청소년진로박함회.kr) 구축으로 진로박람회 정보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유튜브 논청문TV’,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도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