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청년이 행복한 세상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내가 너를 지켜줄개 ”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비글구조네트워크 ’자원봉사 활동!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이사장 백성현) 산하,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 11명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자원봉사 프로그램 일환으로 벌곡면에 위치한‘비글구조네트워크(유기견보호소) 논산센터’를 방문하여 자원봉사 하는 기회를 가졌다.
비글구조네트워크는 비글(강아지 품종)을 포함한 실험동물을 구조해 치료, 재활 과정을 거쳐 일반 가정으로 입양 보내는 단체로 실험동물과 유기동물에 대한 복지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동물보호 단체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청소년들은 센터 내 유기견, 구조견들과 산책을 하고 간식을 주며 동물들과 교감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무엇보다 청소년이 직접 만든 수제 간식과 애완동물 물품을 센터에 기부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유기견 보호소를 직접 방문하여 봉사를 하면서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큰 감사함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730-6051~3)로 하면 된다.
이미지 출처 : crowdpic / 크라우드픽